
하프문 베타 수컷 [1마리, 랜덤 색상]
상세정보 새창 열기
상세 정보를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베타는 꼬리 지느러미를 펼쳤을때 마치 반달의 모양과 흡사하다고 하여 하프문 베타라는 이름이 붙여진 베타입니다. 일반적인 베타에 비해 색상이 다체롭고 지느러미 모양이 원형에 가까운 화려한 꼬리 모양 때문에 많은 분들께 국내에 소개된지 얼마되지 않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베타 종류입니다.
현재 저희 그린피쉬에서 공급되는 하프문 베타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개체로서 고급품종처럼 꼬리의 펼침모양이나 각도가 180도 이상 되지 않을수도 있으며 보통은 그 이하의 120도 각도를 넘나드는 종류임을 밝혀드립니다.
수입되는 개체의 색상 또한 다소 일정하지 않아 상품으로서 판매되는것은 램던으로 칼라가 임의적으로 배송됨을 알려 드립니다.
☞ 태국이 원산지인 베타는 숫놈간의 투쟁성이 강하여 서로 죽일때까지 싸운다고 하여 투어(鬪魚)라고도 불리며, 원산지에서 싸움을 붙이는 어종으로 유명합니다. 오랜시간 동안 개량되어 화려한 꼬리 모양과 색체에 따라 많은 품종이 있는 관상어의 대표적인 어종중 하나로, 작은 복주머니어항이나 작은 컵과 같은 곳에서도 살수 있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오래전부터 인기가 높은 열대어 종류입니다. 주로 수초어항등의 [포인트용 물고기]로 많이 활용되며 어항에 한마리정도 넣어 두면 멋진 자체를 나타냅니다.
싸움은 같은 종류의 베타 수컷끼리에 제한되는 편이지만 간혹 숫놈이 암놈을 공격하는 경우가 있어 숫놈과 암놈을 따로 사육하고 번식시기에 합사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온순한 열대어들과의 합사는 괜찮습니다.
☞ 비교적 기르기 쉽고 비교적 튼튼한 종류로, 인공사료, 냉동짱구등 가리지 않고 잘 먹는 편입니다.
래버린스(Labyrinth) 불리는 보조 호흡기관을 통해 직접 공기호흡을 할수있는것이 구라미종류의 특성으로 수면에 자주 올라가 호흡하는 장면을 볼수 있습니다.
사육시 부상수초등을 함께 놓아 기르면,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초기 입수시 곰팡이성 질병에 약한 개체로, 곰팡이성 약품을 예방차원에서 입수후 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복주머니 어항이나 작은 컵에서 사육시 실내 온도에서 사육하기를 권장드리며 먹이을 조금씩 주며 일주일에 한번 조금씩 환수해 주는것이 사육에 도움이 됩니다.












